라운드 시계

google analytics



그라함 전용 유니온 플래그 커스텀 구성 카드 소개


SVMS-01E 그라함 전용 유니온 플래그 커스텀



UNIT
U-6 녹 3-4-2 GR
【1장 제한/아군】 프리벤트(7) 퀵   속공
(자동B): 이 카드가 적군 방어 스텝 중에 플레이되어 필드에 나갈 경우, 적군 부대가 있는 전투 에리어에 리롤 상태로 낼 수 있다.
(상시): 《R마다》이 카드의 세트 그룹은 컷트 종료 시까지 아군 효과 이외의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.
플래그 계열 / MS / 「그라함 에이커」전용
우주 지구 [5][1][2]

에이프먼 교수가 개량을 맡은 그라함 에이커 전용의 커스텀기. 엔진의 고출력화로 인해 경이적인 속도와 기동성을 실현하고 있지만 파일럿에게 대단한 부담을 안겨준다.





● 녹색의 파워 유닛. 솔레스탈 빙의 건담과 맞서려하는 그라함 에이커를 위해 에이프먼 교수가 개량을 거듭해 고성능화 되어 퀵과 속공과 기습성을 가졌다. 파일럿에 부담이 많이가기 때문일까. 방어력은 본래의 유니온 플래그의 수준. 이 기체를 사용할 수 있을만한 파일럿이 그라함 에이커 밖에 없다는 것으로 【1장 제한/아군】을 얻었다. 세자루의 검만이 발매된 현 환경에서는 프리덤 건담과 함께 유일하게 【1장 제한/아군】이 있는 카드이다. 

● 프리벤트(7)이라는 높은 프리벤트와 두번째 효과는 원작에서 그라함 에이커 본인이 명명한 ☆★그라함 스페셜★☆이 텍스트화한 것으로 적군 카운터 카드 및 효과에는 강한 내성을 지녔다.  

● 《R마다》라고해도 한 컷트 내에선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.

● 첫번째 텍스트는 건담 엑시아(1ST)와 같은 무력개입 효과.

● 강력한 회피 능력을 가졌지만 자원 코스트가 아닌 롤 코스트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용기가 성립하지 않을 경우나 배치된 직후에는 취약하다는 점. ~마다를 가져도 같은 커트 내에는 같은 효과를 한 번밖에 효과를 기동할 수 없기 때문에 두번째 효과에 컷인하여 사용한 적군 효과(대표적으로 사이코뮤를 들 수 있다.)나 자동C 이외의 자동 효과는 막을 수 없다는 점이 약점이다.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유닛임은 부정할 수 없다.
● 지정국력이 높아서 혼색덱에서는 채용하기 부담스럽다.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